우리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 햇살론17(위탁보증 생계자금) 자격대상, 한도, 금리 확인해보시죠.

기존에 대부업등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저 신용등급(6,7,8,9,10)에 해당되거나 소득이 낮아 1금융권 대출 신청이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중입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서민금융상품의 공급 유지를 위한 재원확보 방안으로 정부에서 출연하는 규모를 늘리고, 민간 출연 주체를 저축은행외에도 은행, 보험사 등 금융사 전체로 확대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정부금융지원 등의 이름을 도용하는 불법 대출을 명시적으로 금지하였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는 규정도 신설하여 운영중입니다.

 

현재 햇살론17의 경우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13개 시중은행 창구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진흥원 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에서 운영되는 저신용자들의 든든한 동앗줄 우리햇살론17(스마트)-위탁보증 생계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햇살론17(스마트)-위탁보증 생계자금

우리 햇살론17(스마트)-위탁보증 생계자금은 고금리 대출 대안 정책서민금융 상품으로 낮은 금리로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게 되면 금리, 한도를 차등화하지 않으며 모든 분들에게 동일 조건으로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 협약 정책서민 금융상품입니다.

1. 대출대상(자격)

▶ 아래의 요건 모두를 충족하는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 대상이 됩니다.

 

(1) CB 1~10 등급 & 연소득 35백만원 이하인 분 (단, CB 6~10등급은 연소득 45백만원 이하)

(2)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분

(3) 직장건강보험료가 3회 이상 고지되고 3개월 이상 연체없이 납부한 분 (건강보험공단 정보이용)

(4) 우리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분

2. 대출한도금액, 금리

▶ 대출한도


- 최저 50만원 ~ 최대 14백만원 (국민행복기금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 가능)에 대출이 실행됩니다.

▶ 대출금리 - 17.9%

 

- 확정금리 연 4.0% 적용 됩니다. (고객적용금리 중 은행이 수취하는 금리)

- 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 : 연 13.9% 적용(모든 고객 동일)됩니다.

* 매월 확정금리+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 합산이율로 납부됩니다.

 

- 적용금리는 시장 및 고객님의 신용조건, 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용도, 대출기간, 취급금액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3.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 거치기간은 운용되지 않습니다.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거치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 운용불가 합니다.

* 담보 : 국민행복기금(서민금융진흥원) 발행 보증서 100% 담보

4. 혜택

- 성실상환자 지원 : 대출 이용기간이 1년 초과한 성실상환자에 대해 3년 분할상환약정시 연 2.5%씩, 5년분할상환 약정시 연 1.0%씩 보증료율 인하됩니다.

5. 유의사항

* 연체이자의 부과

- 지연배상금(연체이율의 적용) : 대출금리 + 3%(최고 연12%)

- 국민행복기금 지연배상금 (지연보증료) : 3%

- 우리은행 심사기준, 신용도, 거래실적, 상품별 취급조건 등에 따라 대출가능여부, 대출금액, 대출금리 등 결정됩니다.

- 만기 도래시 거래실적, 신용등급, 개인신상(이직 및 퇴사, 소득 등) 변동 등에 따라 대출금리가 변동되거나,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상환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 : 1397 , 대출신청 및 실행가능시간 : 09 : 00 ~ 17 : 00 (토요일 및 공휴일은 신청불가능 합니다) 

- 햇살론17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가까운 영업점, 고객센터(1588-5000, 1599-5000),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13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우리은행 우리 햇살론17(스마트)-위탁보증 생계자금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