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 하나은행 예금담보대출 대상, 한도, 금리 알아보시죠.

경기가 좋지 않아 올해는 가계, 기업 대출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요. 벌어들이는 수익보다는 지출되는 돈이 더 많다보니 부족한 부분을 대출을 통해서 충당하게 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담보대출로 시작하여 신용대출까지 대출을 신청하게 되는데요.

더이상 담보대출이나 신용대출이 어려워지게 되면 은행 예금, 적금, 보험 상품등을 해지해서 급한대로 돈을 융통하여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랫동안 가지고 있던 상품이라면 약정이자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단점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현금서비스나 카드로, 캐피털, 저축은행의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웬지 찜찜해서 이용하기가 부담스러운 면도 있습니다.

 

이럴 때 기존 예금이나 적금, 보험 상품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은행의 예금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예금담보대출

하나은행에서는 돈이 급하게 필요한 분들이 예금을 해약하지 않고 예치 예금을 담보로 하여 쉽고 편리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출대상

KEB하나은행에 예금(일부 제외) 거래가 있는 신청자 본인 또는 제3자 명의의 당행 예·적·부금 등을 담보로 제공하는 분이 대출대상이 되며, 전자금융을 통한 예금담보대출은 본인명의 당행 예·적·부금 만 가능하니 유의하세요.

2. 담보가능예금

  • KEB하나은행에서 신규한 예·적·부금이 해당되며, 예금담보 설정금액은 대출약정금액의 110%로 설정되니 참고하세요.
※ 금전신탁상품은 전자금융을 통한 예금담보대출 취급 시 담보제공이 불가합니다.

3. 대출 한도

하나은행에 예·적·부금의 납입(예치)금액의 100%범위내에서 한도가 결정됩니다.
 단, 월이자지급식 예금 및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납입(예치)금액의 95%범위 내(투자신탁 등은 별도의 담보인정비율이 적용되므로 영업점에 대출 신청 시 확인)

 

전자금융을 통한 예금담보대출 취급한도는 1인당 최저 10만원 이상 최고 1억원까지 10만원 단위로 대출 가능(신규 및 증액에 한함)

※ 1억원을 초과하여 예금담보대출을 취급하고자 하시는 경우, 영업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분증,통장,도장 지참)

4. 대출기간,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담보 예·적·부금의 만기일 이내(만기일이 없는 예·적·부금의 경우 취급 후 1년까지)입니다.

※ 단, 만기일이 다른 2개 이상의 예금을 담보로 한 경우 대출 기일은 최초 도래하는 예금의 만기일입니다.

5. 통장대출 한도부여방식

  • 대출한도 고정방식 - KEB하나은행에 가입하신 예금을 담보로 대출한도가 부여되는 마이너스 통장대출
  • 대출한도 자동증액방식 - KEB하나은행에 가입하신 예금을 담보로 대출신청 가능 금액 범위내 에서 예/적금 불입금액까지 자동으로 한도가 증액되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

6. 대출금리

  • 대출금리는 담보로 제공되는 예/적금 상품금리 + 1.2%(전자금융에서 신청 시 예/적금금리 + 1.0%)로 결정됩니다.
    단, 제공되는 예금이 다수일 경우에는 해당 예금의 가중평균 예금금리 + 1.2 %(전자금융에서 신청 시 예금의 가중평균 예금금리 + 1.0%)로 적용
  • 담보예금이 주택청약종합저축인 경우 대출금리는 금융채 1년물 + 1.7% (전자금융에서 신청 시 금융채 1년물 + 1.2% )로 결정됩니다.
    단, 통장대출 취급 시 0.5% 가산됩니다.
  • 담보예금이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인 경우 해당상품에서 정한 대출금리(확정금리)로 결정됩니다.

7. 담보, 보증, 고객부담비용

대출약정 시 담보예금에 대하여 자동으로 질권이 설정되고 대출완제 시 담보예금에 대하여 자동으로 질권설정이 해지됩니다.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 50%씩 부담합니다.

 

- 5천만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 : 7만원

-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 : 15만원

- 10억원 초과 : 35만원

 8. 유의사항

  • 신청자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취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5천만원을 초과하여 예금담보대출 취급 시 담보 예·적·부금의 신규일로부터 2영업일 이후 신청 가능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KEB하나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1588-111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KEB 하나은행 예금담보대출 대상,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