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있는 삶을 누려야 합니다.

균형 있는 삶을 누려야 합니다.


어떠한 문제, 역경도 없는 경우 정말 멋진 삶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가요? 그러나 이것은 천만의 말씀으로 폭풍으로 휘몰아친 뒤에 눈부시게 빛나는 햇빛이 구름 한점 없는 화창한 날의 햇빛보다 더 찬란하게 됩니다. 고난 뒤의 행복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런 어려움 없이 살아간다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알 턱이 없습니다.


한번에 하나씩 차근차근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반드시 해야 하는 일부터 하나씩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하는데요. 그렇게 하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해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한번에 한가지씩 일을 하는 것을 매운 중요합니다. 매일 해야 하는 일을 무엇일까요? 출근하기, 아이 돌보기, 식사 준비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원해서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자원 봉사 활동, 파티 열기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는 반드시 해야 하는 일과 남을 즐겁게 하는 일을 하느라고 바쁘게 지내게 되는데요. 하지만 해야하는 일이 너무 많다고 해서 겁먹지 말아야 합니다. 한번에 하나씩 차근차근하다보면 생각보다 더 많은 일들을 해내게 되고 또한 더 많은 결실을 맺게 될 것입니다.


스스로를 변화시켜야 합니다.


시간이 해결해 준다는 말이 있는데요. 실제로 일을 변화시켜야 하는 것은 바로 당신이 해야 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최고의 약이다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지금 잠자리에 들었다가 깨어났을 때 반년 혹은 일 변이 훌쩍 흘러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을 하게 되지만 지금 끙끙 대고 있는 고민은 아무도 해결해주지 않는데요.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지금 고민하고 있는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해결하는 것도 바로 우리 자신이므로, 더이상 기다리지 말고 일분도 기다릴 필요없이 지금 당장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창조적인 사고를 하자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최선의 방법은 많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훨씬 더 창의적으로 살아가는데요. 하지만 문제가 발생되는 것은 너무도 빠르게 우리의 아이디어를 억누르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그것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데요. 그리고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을 들일 여유가 없습니다. 또한 그와 같이 시간을 들이는 것이 그다지 즐겁지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차분하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살펴보세요. 자신의 창의성에 깜짝 놀라고 기뻐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