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새희망 홀씨 대출 대상, 한도, 이자, 상환방법 알아보시죠.

저축은행, 카드 현금서비스(카드론) 등 대출상품을 이용하면서 고금리의 부담을 느끼고 있으신가요?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로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쉽지 않아서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요? 이러한 상품들은 신용평점이 하락하게 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만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을 위해서 서민금융위진흥원을 통해서 서민금융상품(햇사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 미소금융)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6,7,8,9,10등급인 분들의 경우 새희망홀씨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협의 새희망 홀씨 대출 대상, 한도, 이자, 상환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 ]

 

1. 대출대상

 

수협에서 여신심사 기준을 통과한 개인(대학생 청년기, 직장인)과 개인사업자가 포함됩니다.

  • 연 소득 35백만원 이하로 CB등급 10등급 이상(CB 1~10등급)인 분이 대상이 됩니다.
  • 연 소득 35백만원 초과 45백만원 이하로 CB등급 6등급 이하(CB 6~10등급)인분이 대상이 됩니다.
2. 대출한도, 담보

동일인 분 기준으로 최고 3천만원까지 이며, 대출시 담보는 무보증 신용대출로 이루어집니다.

3. 대출기간,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10년까지 이며 거치기간은 1년까지 가능하면 9년동안 분할하여 대출금을 상환하여야 합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은 1년 이내이며 연장은 1년단위로 가능합니다.

※ 휴일에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원금 상환 가능합니다.

 

4. 대출금리

 

고정금리로 신MOR 1년 0.93%가 적용됩니다.

가산금리는 새희망홀씨전용 신용등급 등에 따라 가산금리는 다르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우대금리(최대우대금리는 연 1%p 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회취약계층 우대금리(각각 합산가능)

· 기초 생활 수급권자 : 연 0.2% 감면

· 한 부모 가정 : 연 0.2% 감면

· 다자녀 가정(1가구 3자녀 이상) : 연 0.2% 감면

· 다문화 가정 : 연 0.2% 감면

·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 연 0.2% 감면

· 청년(만 29세 이하) : 연 0.2% 감면

· 고령자(만65세 이상) : 연 0.2% 감면

· 장애인 : 연 0.2% 감면

 

· 신용관리 금융교육(신용회복위원회, 금융연수원 등) 이수자 : 연 0.2% 감면

 

- 성실상환 우대금리

3개월 단위 납입지연일수가 10일 미만인 경우 연 0.2%p씩 금리 인하

(최저금리 연 6%까지)

 

- 최종금리

- 고객에게 적용되는 대출금리는 “기본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성실상환우대금리”가 적용

(단, 연 10.5% 초과 산출시 연 10.5% 적용)되며, 고객의 신용등급 및 담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연체금리 : 최고 연 15% (차주별 대출금리+연 3%)

※ 이자부과시기 및 방법 : 1개월 후취

※ 휴일에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이자 납입 가능

 

5.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6. 유의사항

  • 대출금 이자 및 원금의 약정기일 내에 납입 또는 상환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정상 대출금보다 높은 이율을 적용 받을 뿐 아니라 ‘연체 등 ‘ 정보거래처 등록, 기한이익상실 및 상계, 대출금 강제회수조치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신MOR금리 : 직전 3영업일간의 기간별 시장대표금리 유통수익률을 단순 평균한 금리입니다.
  • 대출신청시에 신용상태, 신용카드 연체기록, 금융기관 대출현황(카드대출, 현금서비스 포함)등을 종합하여 심사하므로 대출금액이 감소되거나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수협은행의 연체대출금(지급보증대지급금 포함) 보유자, 수협은행에 손해를 끼친 자,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 등 사유가 있는 경우 대출을 취급하지 않거나 제한하여 운용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 ( 1588-1515 / 1644-1515 )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신용등급 올리는 법 알아보시죠

 

여기까지 수협은행 새희망 홀씨 대출 대상, 한도, 이자, 상환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