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대출 자격대상, 조건 , 한도, 금리 특례보증, 전국지원센터 알아보아요

정부지원 햇살론17은 13개의 시중은행과 전국 47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최소한의 요건만 심사 후 연 17.9% 단일금리로 700만원까지 제공하는 서민금융상품으로 2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의 금리(연 20% 이상)보다 이자율이 낮은 이점을 가진 최저신용자를 위한 대안자금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햇살론17 신용등급 자격요건으로는 신용6등급 이하이며 연간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인 경우 해당되는데, 단, 연간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에 무관하게 지원대상에 포함되므로 참고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KB국민은행의 KB 햇살론17 대출 자격대상, 조건, 한도, 상환방법에 대해서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햇살론17]

고금리대출 대안상품으로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성실상환자는 매1년마다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을 인하하여 금리부담을 덜어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대출 신청자격

국민행복기금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고, 연간소득 4천 5백만원 이하이거나 또는 연간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고객이 해당됩니다.

직업 및 소득이 있으며,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인 고객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근로소득자 및 사업소득자는 재직 또는 사업영위기간이 3개월 이상 되어야 하고, 연금소득자(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에 한함) : 연금수령 1회 이상한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대출한도 금액, 상환기간

대출 금액은 최소 50만원 ~ 최대 7백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한 특례보증의 경우 최대 1천4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상환방법은 거치기간이 없이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식입니다.

3. 금리

적용금리는 은행이율 확정금리 연 4.%, 보증로율 연 13.4% 고객적용금리 연 17.9% 고정금리로 적용됩니다.

 

(1) 보증료 인하율
① 대출기간 3년 : 1년 마다 연 2.5%p
② 대출기간 5년 : 1년 마다 연 1.0%p

(2) 보증료율 감면시점에 해당 계좌가 연체중인 경우는 제외

- 추가·반복 이용고객 보증료율 우대 : 추가대출 또는 직전대출 완제 고객(대출 완제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으로서 직전대출 당시와 비교하여 국민행복기금에서 평가한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이 20%p 이상 하락한 경우 보증료율 1%p 우대 적용

4. 특례보증 대출신청시기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승인접수증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 특례보증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5. 대출금지급 

생계자금: 본인 명의 국민은행 예금계좌에 입금됩니다.

대환자금: 직접 작성한 대환대출 채무 내역 및 송금 요청서에 기재된 채권기관 명의 상환 계좌로 입금됩니다.

6. 필요서류 & 담보

담보는 국민행복 기금의 신용보증서 담보로 진행

 

서류

  •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은행에서 보증심사를 하는 경우
    - 재직확인서류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연금수급증서 등)
    - 소득확인서류 [근로(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연금기관에서 발급한 지급내역서 등]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한 특례보증
    -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승인접수증 또는 발급사실을 증명하는 SMS 문자를 확인하게 됩니다.

7.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전국 29개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특례보증 취급
특례보증 취급처 목록 - 지역, 센터명으로 구성
권역 센터명(전국 31개 종합상담센터)
서울 ( 6 ) 중앙, 강남, 광진, 노원, 양천, 관악
경기/인천 ( 11 ) 인천, 수원, 성남, 의정부, 고양, 부천, 안산, 안양, 김포,
평택, 구리
강원 ( 2 ) 춘천, 원주
대전/충청 ( 2 ) 대전, 천안
대구/경북 ( 3 ) 대구, 구미, 포항
부산/경남/울산 ( 4 ) 부산, 사상, 울산, 양산
광주/전라 ( 3 ) 광주, 목포, 군산
※ 햇살론17 특례보증 대출업무는 각 센터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 및 예약은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8. 유의사항

  • 대출신청인이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대출취급이 부적격한 경우[신용도 판단 정보 등록자(신용회복지원 또는 배드뱅크 포함), 연체대출금 보유 등]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 사실만으로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이 상품은 약정납입일 지정 및 변경, 대출기간, 상환방법, 금리조건, 채무자 변경 등이 불가합니다.
  • 상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직원 또는 스마트상담부 (☎1588-9999)로 문의하시거나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 또는 상품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신용등급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점수표 기준 신용등급확인 및 등급 올리는 방법

 

정부지원 서민금융지원, 국민행복기금 - 햇살론, 중금리 사잇돌  관련글

☞  서민금융진흥원 생계 주거자금 -햇살론(근로자) 대출신청 자격, 금리, 상환방법

☞  OK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대출대상, 한도,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  KB국민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자격, 한도 , 금리, 상환방법

☞  SC제일은행 햇살론17 자격, 한도, 금리

☞  정부지원 소상공인 햇살론 대환자금대출

☞  신한은행 신한 쏠 햇살론17(서민금융진흥원) 특례보증 대출신청자격, 한도 금리

☞  NH농협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우리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징검다리론, 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  KB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금리 정보

☞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  새마을금고 국민행복기금 대환대출 햇살론중금리 대출 사잇돌

 

여기까지 KB국민은행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특례보증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