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대구은행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대상, 한도, 금리 알아보아요

서울의 아파트 전세가격 상승이 지난해 7월 첫째주 이래 59주 연속 하고 있는데요. 특히 임대차3법 시행을 앞두고 전세매물이 사라져  전세난이 점점더 심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다보니 집값 상승보다 전세가격이 상승하게 되면서 서민들의 주거 안정에 미치는 영향이 훨씬 크게 느껴집니다.

계속해서 오르는 전셋값으로 인하여 목돈을 마련하거나 아님 집을 옮겨야 하는 주거 불안이 가중되는 사회적 문제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전월세 자금대출에 관한 상품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DGB대구은행의 무방문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DGB 대구은행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DGB 대구은행 무방문 전세자금대출상품 영업지점 방문을 하지않고도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서 우대금리를 적용받아서전세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상품으로 서울보증보험(담보비율 100%)를 담보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1. 대출 대상

아파트에 전세 입주시에 전세자금이 필요한 고객 또는 전세 입주 후 생활자금이 필요한 개인고객이 대상이 됩니다.

 

2. 대출 진행절차

 

 

3. 대출한도, 기간, 상환방법

- 최대 대출한도는 5억원까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 및 임차보증금의 80%이내)

 

- KB시세, 신용등급, 금융기관 대출정보, 보증보험 심사 등에 따라 최종 대출한도가 적용.

 

대출신규일 ~ 임대차계약만료일로 2년 이내

    (단, 부득이한경우 28개월까지 가능)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방식

 

4. 대출금리

일시상환
금융채 3개월변동 : 2.37% ~ 2.37%

금융채 6개월변동: 2.39% ~ 2.39%

금융채 12개월변동: 2.63% ~ 2.63%

금융채 42개월변동: 2.72% ~ 2.72%

 

신용등급 1등급, 대출기간 2년 등의 조건이며, 조건이 다를 경우 최저금리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필요서류


① 주거확인서류 제출방법 : 팩스전송 FAX 053-722-9988   ㆍ확정일자를 받은 임대차계약서(공제증서 및 중개대상물 설명.확인서 포함)      ※ 확정일자란? 임대차계약서의 내용에 대해 등기소나, 법원 또는 주민센터에서 계약체결의 날짜를 확인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ㆍ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 인근 주민센터 또는 민원24 발급 후 팩스전송       ☞ 상기 서류 모두 발급 후 론센터로 팩스전송 부탁 드립니다.       ※ 신규임차인 경우 대출실행 후 3영업일 이내에 전입 완료된 주민등록등본도 필수제출② 소득∙재직 서류 제출방법 : 자동화(스크래핑) 서류제출      ㆍ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국민연금공단)      ㆍ보험료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공단)      ㆍ소득금액증명원 (국세청홈텍스)

 

       ☞ 상기 서류는 당행 대출신청 화면에서 자동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5. 유의사항
  • 신규대출 이후 임대차계약이 갱신(자동갱신 포함)되는 경우 은행에 사전 방문하여 대출연장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 최초 대출시점의 약정내용(대출금액, 최초 전입상태 유지 등) 및 임대차계약내용(임차보증금, 임대인, 물건지 등)의 변경이 없는 경우 대출연장가능
  • ※ 임대차계약이 종료되거나 변경되는 내용이 있다면 반드시 만기 전(최소 3개월 전) 은행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심사기준 및 금융기관 신용정보 관리대상이거나 대구은행에서 정한 대출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 신용정보 관리대상이거나 대구은행에서 정한 대출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금의 상환 또는 이자납입이 지연된 경우 연체이율이 적용되며, 은행 여신거래기본약관에 따라 재산 및 신용상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DGB 대구은행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대상,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