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Ⅱ 자격 한도 금리 알아보시죠.

서민들의 경우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가 어려운 것인 현실인데요. 특히 담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신용대출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은 더더욱 힘이 드는데, 꾸준한 소득이 없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1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이 힘든 분들을 위해서 소득수준이 낮고, 신용이 좋지 않은 경우에 별도 심사기준으로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을 운영중인데요. 저신용, 저소득인경우에도 정부 지원으로 대출이 지원되고 있으니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느는 KB국민은행 KB 새희망홀씨 Ⅱ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B 새희망홀씨Ⅱ

새희망홀씨Ⅱ 는 서민들의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긴급자금으로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소득금액 확인서류로 증빙된 소득외에도 국민연금납부액, 건강보험료납부액 등에 의한 환산인정소득 기준으로 대출한도 산출이 가능한데 이는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소득추정방식을 준용한 것입니다.

▶대출대상 

 

-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서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국내거주 국민이 해당되며, 연간소득 3천5백만원 이하[다만 외부신용등급(NICE 또는 KCB)이 6~10등급인 경우 연간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이어야 하고 아래의 항목 중 하나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① 증빙소득서류 제출자 (직업 및 소득 확인서류 등으로 증빙된 소득)

②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건강보험료(세대주에 한함) 3개월 이상 정상 납부액 기준으로 소득금액이 산출되는 고객

▶ 대출한도

- 무보증대출 :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 단, 대출한도는 소득금액 또는 환산인정소득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유의하세요.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① 대출기간 : 최저1년 이상 최장 7년 이내(거치기간 설정불가)에서 기간 설정이 됩니다.

② 상환방법 :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선택해야 합니다.

▶ 원리금상환방법

 

- 원금은 약정도 분할상환 납입일에 균등분할상환하고, 이자는 원금상환방법과 동일한 월단위로 후취

▶ 대출금리 : 연 5.30% ~ 연 6.30% (대출기간 2년미만, 신용등급 3등급 기준)

*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적용된 최종금리로 성실상환고객금리우대는 대출기간 내 해당 적용기준을 충족시 추가적으로 적용됩니다.

구분

적용기준

적용금리
기준금리

금융채 12개월 변동금리

연0.89%
가산금리

신용등급 및 대출기간에 따라 차등적용

연 5.41%p
우대금리

- 아래 항목당 연 0.5%p 우대
① 기초생활수급권자
② 한부모가정
③ 다문화가정
④ 만 20세 미만인 자녀를 3명 이상 부양고객
⑤ 만 60세 이상인 부모를 부양고객
⑥「맞춤형서민금융상담」참여고객
⑦ 등록 장애인

각 항목별 우대금리를 합산하여
최고 연 1.0%p이내

- 아래 항목당 연 0.1%p 우대
① 만 29세 이하인 고객
② 만 65세 이상인 고객
③ 금융교육이수자
※ 서민금융진흥원, 한국금융연수원, 신용교육원에서 진행

성실상환고객
금리우대

금리산정기간(12개월) 동안 납입지연일수가 없는 고객

연 0.3%p씩 금리인하

▶ 연체이자율 : 최고 연 15% (차주별 대출이자율 + 연체가산이자율 )

 

* 단, 대출이자율이 최고 연체이자율 이상인 경우 대출이자율 +  연 2.0%

☞ 연제가산이자율은 연 3%를 적용합니다.

▶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주민등록등본(지역건강보험가입자 세대주 또는 노부모, 다자녀 증빙시)
  • 근로소득자 [(재직증명서, 직장가입자용 건강보험증 중 택1),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중 택1)]
  • 자영업자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등]

▶ 유의사항

 

① 금리재산정 주기가 도래하거나 대출금을 기한연장 하는 경우에는 거래실적, 우대금리 제공조건 충족 여부, 신용등급 변화에 따라 금리가 하락 또 는 상승될 수 있습니다.

② 대출신청인이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대출취급이 부적격한 경우[신용도 판단정보등록자 (신용회복지원 또는 배드뱅크 포함), 연체대출금 보유, 신용등급 낮음 등] 대출이 제한될 수 잇습니다.

약정납입일이 경과되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대출만기일이 경과하거나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1개월간 지체한 때, 분할상환원(리)금의 납입을 2회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구직원 또는 스마트상담부(1588-9999)로 문의하시거나, KB홈페이지 또는 상품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KB국민은행 KB 새희망홀씨Ⅱ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