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털 다이렉트 신용대출, 자동차 리스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식 알아보시죠.

이번포스팅에서는 KB캐피탈의 다이렉트 신용대출 상품과 자동차 금융상품으로 리스상품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캐피탈 다이렉트 신용대출

 

다이렉트 신용대출은 길고, 번거로운 대출절차없이 인터넷을 통해서 한번에 Direct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1. 신청 대상

▶ 만23세 이상의 내국인(직장인,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부동산소유자, 주부등)이 대출대상이 됩니다.

2. 대출한도, 기간, 금리

▶ 대출한도금액은 최소 2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대출신청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6.9%에서 최고 연 19.9%입니다.

 

▶ 대출기간은 6/9/12/18/24/36/48/60/72개월 중에서 선택합니다.

3. 수수료, 상환방식

▶ 취급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으며, 중도상환수수료율은 대출기간이 12개월미만인 경우 0.3%가 발생하며, 대출기간이 12개월 이상인 경우 1.3%가 발생됩니다.

 

* 금리 및 약정기간에 따라 차등, 2015.01.01 개정

 

▶ 지연배상금율 :  약정이율 + 최대 3% (단, 법정 최고금리 이내)

 

▶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중에서 선택하여 상환하게 됩니다.

KB캐피탈 자동차금융 - 리스

 

자동차금융 -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리스회사에서 대신 구입해서 계약기간 동안 리스료를 납입받고 임대해주는 방식을 이야기 합니다.

1. 주요혜택

▶ 리스의 주요혜택으로 절세효과, 회계처리가 간편하며, 재무구조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리스기간, 대상차량

▶ 리스기간은 12, 24, 36, 48, 60개월에서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차량으로는 국산신차(일부 차종은 제외됩니다.) 또는 국내 시판중인 수입신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리스 종류

▶ 운용리스

임차 성격의 상품으로서, 매월 납입하는 리스료에 대한 비용처리 가능.

만기시 차량 반납/매입/리스기간 연장 선택 가능합니다.

▶ 금융리스

대출 성격의 상품으로서 재무재표상 자산 및 부채로 계상되며 이자 부분에 대한 비용처리 가능합니다.

 

※금융리스 약정금리 : 최저 연 0.0% ~ 최대 연 9.9%

5. 수수료, 상환방식, 지연배상금율

▶ 지연배상금율은

운용리스 : 연 24%이며

금융리스 : 약정금리 + 3%(법정 최고금리 이내)에서 발생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는 아래의 사항을 적용함.

-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중 높은 금리 적용

 

▶ 취급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승계수수료

미회수원금 X 승계수수료 최고요율 1% X (잔여기간 월수 / 리스기간 전체월수) (승계수수료 최소금액 : 30만원, 최대금액 : 100만원)

6. 규정손해배상금, 중도해지 손해배상금

▶  규정손해배상금(차량중도매입시)

 

운용리스:미회수원금 X 규정손해배상금율 최고요율 20% X (잔여기간 월수 / 리스기간 전체월수)

 

금융리스:미회수원금 X 규정손해배상금율 최고요율 3% X (잔여기간 월수 / 리스기간 전체월수)

 

▶ 중도해지손해배상금(차량중도반납시)

 

운용리스:미회수원금 X 규정손해배상금율 최고요율 80% X (잔여기간 월수 / 리스기간 전체월수)

 

금융리스:차량반납불가

7. 납부방식, 약정 주행거리

약정주행거리는 연 1만Km ~ 연 4만Km입니다.

납부방식은 원리금균등상환으로 매월 일정한 금액을 상환하게 됩니

주의사항

-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담센터 1544-12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KB캐피털 다이렉트 신용대출, 자동차 리스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식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