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점수) 6등급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 상품 알아보시죠.

신용등급(점수)이 낮아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대출을 실행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될 때가 있습니다. 신용점수(등급)은 평소에 꾸준하게 관리해 두지 못하는 경우 갑자기 돈이 필요한 경우 돈을 융통하지 못해서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일반적으로 대출진행이 힘들지만, 다행히도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상품을 마련해놓고 급한 경우에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서민들을 위한 금융상품으로는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미소금융 등 4가지가 대표적인 서민지원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로 시중은행에서 서민지원대출을 알아보는 경우라면 4가지 상품중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급한 대출이 아니더라도 현재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중이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서민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대환대출로도 이용해 볼 수 있으니 관련된 내용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채무 통합 대환대출, 서민금융 햇살론17 

신용등급(점수) 6등급 대출 상품

1. 새희망홀씨


- 새희망홀씨는 재직중인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속 중인 근로자이어야 합니다.

- 연간소득이 3천500만원이하 또는 신용등급이 5등급 미만인분들 중에서 연소득이 5천500만원 이하인 분이 해당됩니다.

일부 은행은 재직 또는 사업영위 6개월을 요구하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4대보험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 새희망솔씨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이며 상환기간은 1년 ~최대 15년까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5년상환을 최대기간으로 설정하지만 국민, 우리, 부산, 대구은행은 7년 광주, 수협은 10년 그리고 기업은행은 최대 15년동안 상환가능 하니 참고하세요.

 

- 대출금리는 보통 6~10.5%(연기준)이내에서 책정됩니다.

- 새희망홀씨의 상환방식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 균등 분활상환으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성실상환시 2%금리인하를 제공하며 500만원 추가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2. 사잇돌2

서민금융 상품 사잇돌2은 저축은행에서 중,저 신용등급인 분들에게 중금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으로 간편, 대환, 채무조정 졸업자 형 여러가지 상황에 맞추어 대출을 실행해주고 있습니다.

 

사잇돌2 신청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근로소득자 : 5개월 이상 재직 중, 연소득 1500만원 이상
    • 사업소득자 : 6개월 이상 사업 영위, 연소득 800만원 이상
    • 연금소득자 : 1개월 이상 연금 수령, 연소득 800만원 이상

- 사잇돌의 대출금리는 연 8.9~19.9% (연기준)에서 책정되며 대출한도금액은 최대2천만원 (단 보증한도 이내에서)까지 입니다.

- 대출기간 최대 60개월(단 보증기간 이내)이며, 상환방식 매월원(리)금 균등분할상환(거치기간 없음)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 중도상환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3. 미소금융

미소금융 상품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저신용자, 차상위계층, 기초생활 수급자 분들에게 창업, 운영, 시설개선, 긴급생계자금 등을 담보와 보증없이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 미소금융 지원대상으로는

  • 신용등급 6등급 이하(등급이 없는 경우도 포함됨) 이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도 포함되며, 근로장려금 신청대상자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미소금융의 대출금리는 2.5~4.5% (연기준)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 대출기간은 5년 이내입니다.

 

미소금융 대출을 1년동안 성실상환시 긴급생계자금으로 천만원을 추가로 대출지원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현재 신용등급이 낮아서 걱정이 되더라도, 서민금융상품으로 대출을 진행해서 성실하게 상환하여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이 필요한데요. 아래의 신용등급을 올리는 법, 신용등급 무료조회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신용등급 올리는 법 7가지

여기까지 신용등급 6등급 대출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보앗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