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더빠른 신용대출 자격, 한도, 금리, 제출서류 알아보시죠.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뒤안길로 사라지고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막을 내린 해였는데요.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싸움은 아직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백신이 개발되고 투여를 시작했지만, 새해에도 이 싸움이 쉽게 끝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두달이면 끝이 날것이라 여겼는데 지금은 마스크를 쓰는 것이 일상이 되어 버렸고, 비대면, 온라인 수업 강의가 보편화되고 있는 것 같네요.

코로라19 재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의 연장으로 소득이 줄어 가계나 기업, 자영업자들의 금융권 대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 역시 월급봉투가 얇아져 생활이 팍팍해져 가고 있습니다. 언제쯤 나라 안팎으로 추락한 경제가 다시 정상궤도에 올라갈 수 있을지 걱정이 깊어집니다. 여러 시중은행에서는 직업이나 직종별로 다양한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씨티은행에서도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영업점 방문없이 쉽고 빠르게 신청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씨티은행의 더빠른 신용대출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씨티은행 더빠른 신용대출

 

씨티은행의 더빠른 신용대출은 씨티은행과 거래가 없는 분들도 신청 가능하고 신용을 담보로 영업점 방문없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즉시 대출가능한 상품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1. 대출대상, 대출한도,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대상

- 자격요건 : 만 25세 이상 ~ 만 60세 이하(대출기간 포함) 직장인 또는 전문직 자영업자로 당행 심사 기준에 충족한 고객
▶ 대출한도

- 최저 5백만원 ~ 최고 5천만원 (월 소득의 최대 20배까지)

 

- 대출한도는 은행이 정산 산정방법에 의거 산출함.

 

▶ 대출기간

- 개별대출(대출금 일시 입금) ; 최대 5년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최소 3년~ 최대 5년

- 만기일시상환 : 1년

*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대출 기간 및 상환방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만기연장 : 가능

- 연장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때에는 연장이 안되거나 일부 상환하셔야 합니다.

- 만기가 지난 후에는 원금에 대하여 연체 이자가 적용되며, 채권추심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대출금리, 필요서류

▶ 대출금리


① 기본금리 : 금융채 3개월 기준금리 0.8%

(3개월 변동, 2021년 1월 4일 기준)

 

② 가산금리 : KCB 개인신용평점 933점 이상일 경우, 연 2.82% 가산

(개인신용평점, 상환방식에 따라 차등 적용)

 

③ 최종금리 : 최저 연 3.62%

(금융채 3개월 기준금리 + 연 2.82%, 2021년 1월 5일 현재)

금융채 3개월 기준금리 적용시, KCB 개인신용평점 933점 이상 고객인 경우

* 금융채 금리 적용 방식 : 금융채 금리는 대출 실행일 직전영업일에 한국금융투자협회가 고시하는 각 기간별 <AAA 등급 금융채I(은행채) 채권시가평가기준 수익률 종가(민평평균)>를 말합니다.

 

* 개별대출의 경우 3, 6, 12, 24, 36, 60개월의 변동주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실제 적용금리는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정점, 재직회사, 거래조건, 우대금리 등에 따라 결정되오니 자세한 금리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신청 과정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필요서류

 

- 본인명의휴대폰

- 이체 및 입금확인이 가능한 다른 은행(제1금융권)의 본인명의 예금 계좌(시티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인 경우)

-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이미지(스캔)파일 (고객확인제도 재이행 대상인 고객)

3. 유의사항

▶ 유의사항

- 만기연장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때에는 연장이 안되거나 일부 상환하셔야 합니다.

 

- 만기가 지난 후에는 원금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적용되며, 채권추심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씨티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가까운 영업점, 고객센터(1588-7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씨티은행 더빠른 신용대출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