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두 효능, 먹는법

녹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영양 밸런스가 좋은 맥박의 일종이다. 일부 초기 연구는 이 콩들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 제안한다.

녹두를 준비하는 것은 앞으로 곧장 나아가고, 사람들은 그것을 다양한 요리에 첨가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녹두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과 그 영양적 가치에 대해 논한다. 우리는 또한 이 음식 종류를 얼마나 많이 먹을지, 그것들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그리고 약간의 요리 아이디어에 대해 조언한다.
건강상의 이점
녹두는 혈당 수치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녹두는 맥박의 일종으로, 콩과 식물의 식용 씨앗이라는 뜻이다.

모든 맥주와 마찬가지로 녹두는 영양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다. 그것들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유익한 효소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은 그들을 건강에 좋은 식단의 훌륭한 부분으로 만든다.

2014년 검토에 따르면, 녹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항산화 효과. 녹두의 여러 화합물이 항산화 활동을 증명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항우울 및 항균 활동.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에 대항하는 것도 포함된다.
소염제 활동. 시험관 연구는 녹두 추출물이 알레르기와 같은 염증 상태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 제안한다.
당뇨. 쥐에 대한 연구는 녹두 추출물이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한다.
고혈압. 쥐에 대한 연구는 새싹 추출물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암이요. 시험관 연구는 녹두의 화합물이 항우울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러나 과학자들이 이러한 성질을 확인하고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인간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
의료 뉴스 투데이 뉴스레터
잘 알고 있어라. 무료 일간 뉴스레터 받기

매일 최고의 스토리를 심층적이고 과학적으로 뒷받침하는 토플을 기대하십시오. 호기심이 충족되도록 두드려라.

당신의 사생활은 우리에게 중요하다.
영양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삶은 녹두의 100g(g)에는 다음과 같은 성분이 들어 있다.

단백질 7.02g
당 2g을 포함한 19.15g 탄수화물
7.60g 식이섬유

녹두는 또한 다양한 신체 기능에 필요한 비타민 B의 좋은 공급원이며 뇌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녹두는 사람의 몸이 DNA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엽산이라고도 알려진 비타민 B-9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엽산은 임신 전후와 임신 중 어느 정도의 출산 이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USDA는 녹두 100g에 엽산 159마이크로그램(mcg)이 들어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엽산의 하루 권장 허용량은 성인의 경우 400mcg, 임신 중 600mcg이다. 그래서 녹두를 혼자 먹음으로써 그 사람의 엽산 요건을 충족시키기는 어려울 것 같다.

여성의 경우, 식이요법 보조제는 임신 전과 임신 중에 정확한 양의 엽산을 섭취하는 보다 실용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얼마나 먹을까?
사람들은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녹두를 먹을 수 있다.

질병예방건강증진청에 따르면 녹두와 같은 콩이 건강한 식습관의 일부가 될 수 있다는 증거가 나왔다.

연구는 또한 식물성 식단이 사람들이 건강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제안한다. 녹두를 먹는 것은 식물성 식품을 사람의 식단에 더 많이 넣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녹두는 영양소, 비타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다른 식물성 식품도 먹는 것이 필수적이다. 녹두는 사람이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다. 다양한 식물성 식품을 먹는 것이 건강한 식단을 이루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수량도 중요하다. 녹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사람들은 녹두와 다른 식물성 식품을 그들로부터 가장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 식사의 주요 부분으로 만들어야 한다.

많은 식물성 식품을 여러 끼 식사로 섭취하는 한 가지 방법은 식물성 저녁 식사를 크게 요리하고 다음날 점심으로 적당한 양을 절약하는 것이다.

이것을 일주일 내내 반복하면 한 사람의 식사 중 두 개가 식물성 식품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보장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